
- 선거
- 정치
- 오피니언
- 지역뉴스
- 종합
- 코끼리회원코너
- 사람들
경주시는 17일 오전 김민석 국무총리가 2025 APEC 정상회의 준비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경주시청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경주시가 하천 재해 예방과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 중인 ‘신당천 하천재해예방사업’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다.
경주시는 건축물 해체 과정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경주시 건축물관리 조례’ 개정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경북도는 17일~ 19일까지 3일간 포항 환호공원 일원에서 ‘2025 경북도 산림박람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5회를 맞는 이번 박람회는 산림의 가치와 미래를 공유하는 도민 화합의 장으로 꾸며진다.
경북도는 올해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개최를 기념하고, 동해선을 활용한 동해안권 관광 활성화를 위해 29일 ‘완벽한 기차여행 경주’ 관광전용 열차(이하 ‘관광열차’)를 운영한다.
경북도는 올가을 시군별 다채로운 축제를 개최해 2025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로 경북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체험과 풍성한 먹거리 등 감성 가득 추억을 선사한다.
경북도는 17일 칠곡군 교육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김학홍 경북도 행정부지사, 배진석 경북도의회 부의장, 박종태 칠곡부군수, 김찬수 (사)자연보호중앙연맹 경북도협의회장과 22개 시군 자연보호협의회 회원 850여 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47주년 자연보호헌장 선포 기념식을 가졌다.
경북도 잠사곤충사업장은 17일~ 19일 3일간 잠사곤충사업장 일원에서‘2025 눈누(에)난나(비) 곤충페스타’를 개최한다.
경북보건환경연구원은 17일 원내 세미나실에서 부산, 대구, 울산, 경남을 포함한 영남권 5개 자치단체 보건환경연구원과 함께 지역사회 감염병 위기 발생 시 공동 대응과 정보교류를 위한‘감염병 검사 분야 상호협력회의’를 개최했다.
경북도의회는 16일~ 17일까지 1박 2일간 구미 금오산호텔에서 사무실 필수근무 인원을 제외한 130여명의 도의회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직원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