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거
- 정치
- 오피니언
- 지역뉴스
- 종합
- 코끼리회원코너
- 사람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 정원호(鄭元浩) 신임 본부장이 9일 처·소별 주요 현안 보고를 시작으로 공식 업무에 착수했다. 정원호 본부장은 취임사를 통해“안전한 원전운영과 지역사회와의 신뢰 구축을 최우선 과제로 삼겠다.”며, “국민과 지역 주민의 신뢰를 받는 월성원자력본부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국가보훈부 경북북부보훈지청은 지난 30일 신임 이홍균 경북북부보훈지청장이 취임해 예천군 충혼탑 참배를 시작으로 공식 업무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한수원은 그동안 사업부문별로 추진해 오던 건축사업에 민간전문가인 총괄건축가를 참여시켜, 향후 건립하는 건축물 및 기반시설물의 기획·설계업무를 통합관리하고 디자인 수준을 향상시킴으로써, 관련사업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기업이미지 및 지역 경관의 개선에 기여하게 한다는 방침이다.
경상북도 경제부지사로 새로 부임한 양금희 경제부지사는 3일 별도의 취임식 없이 경제 현장을 방문하는 것으로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경북도 어업기술원은 경북 경주시에 소재하는 해파리 간편식 제조업체인 ㈜태양수산 김선열 대표가 2023년 해양수산부에서 선발하는 해양수산 신지식인 중앙연합회장상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조승래 청송군산림조합장은 1991년 산림경영지도원으로 임명받아 2023년 산림조합장으로 당선되기 전 32여 년간 산림조합에 근무하면서 축적된 기술력에 기반하여 산림조성사업, 묘목생산, 조림 등 산림사업을 수행하여 임업인의 소득증대와 복지증진에 큰 기여를 하였다.
국민의힘 신임 사무총장에 TK 지역인 경북 영천·청도 재선의 이만희 의원이 임명됐다. 신임 정책위의장에는 수도권인 경기 평택을의 3선 유의동 의원이 내정됐다.
경북도농업기술원 생물자원연구소 전수경 연구사는 최근 경남 산청에서 개최된 ‘2023년 한국생명과학회 국제학술대회’에서 발표 내용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학술발표상을 수상했다.
김시오 내정자는 제4대 칠곡경북대병원장, 경북대 대외 및 산학협력 부총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경북대 의과대학 마취통증의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그는 대구 능인고와 경북대를 졸압했다.
김현규 신임 대표이사는 지난 1995년 공채 1기로 입사 후 무역1팀장, 총무팀장, 경영지원본부장, 총괄본부장, 전무이사를 역임하며 약 29년간 경북통상에 근무하고 있다. 2013년부터는 경북농민사관학교 농식품 수출실무과정의 책임교수, 2018년부터는 경상북도 농식품 유통혁신 위원으로도 활동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