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거
- 정치
- 오피니언
- 지역뉴스
- 종합
- 코끼리회원코너
- 사람들
상주시 ‘경북상주 청년 스마트팜 빌리지 조성사업’은 올 상반기 착공 예정인 ‘상주 스마트팜 혁신밸리 조성사업(사업비 1,600억원)’과 연계하여 그 사업부지 내에 30세대 규모의 농촌형 공동임대주택과 2층 규모의 커뮤니티 시설 1개 동을 설치하는 사업이다.
도내 23개 시군에서 1만 여명의 선수․임원이 지역의 명예를 걸고 시부는 육상과 수영, 배구 등 26개 종목, 군부는 15개 종목에 참가하여 상주시민운동장 등 31개 종목별 경기장에서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맘껏 펼친다.
우수작품 12점을 선정하며 분야별 최우수자에 대해서는 내년 중앙 생활원예경진대회에 경북도 대표로 참가하는 자격이 부여된다.
이번 행사는 화령전투 당시의 승리를 기념하고 참전용사의 헌신에 대한 감사와 경의를 표하기 위해 마련된다. 또 민·관·군 화합의 문화축제로 발전시켜 호국정신 계승과 시민·학생들의 안보의식을 향상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카약이라는 종목이 생소해 평소 접해보지 못한 일반인들도 이번 기회를 통해 카약의 매력에 흠뻑 빠져볼 수 있다.
`한복문화산업 진흥을 위한 한복 진흥원의 비전과 역할’을 주제로 한복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이끌어내고, 특히 한복의 가치 창출과 한복산업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한복진흥원의 효율적 운영 방안에 대해 모색해 보는 자리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