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거
- 정치
- 오피니언
- 지역뉴스
- 종합
- 코끼리회원코너
- 사람들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을 뒷받침할 ‘스마트 시범상가 지원사업’에 김천 황금시장 등 경상북도 내 5개 시장이 선정됐다.복합형 상가는 스마트 미러(가상 헤어 메이크업, 패션 체험)와 서빙로봇, 키오스크 등을 포함한‘스마트 기술’과 비대면 주문‧결제 시스템인‘스마트 오더’를 도입한다. 김천 황금시장, 안동 구시장, 포항 양덕 상가, 김천 평화로 상가 등 4곳이 선정됐다.일반형 상가는 스마트 오더만 지원되며, 경주 중앙시장이 선정됐다.선정된 시장은 스마트 기술을 보급하는 업체와 제휴를 통해 업종에 특화된 스마트 기술을 도입하여 활용할 예정이다.
행정안전부에서 주최하는 ‘저출산 대응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광역 3곳, 기초 8곳 등 총 11건의 사례발표를 통해 지방자치단체 저출산 극복 우수시책을 발굴하고 공유하기 위한 대회이다
김천시에 거주 중인 A씨(30대, 여)는 김천순환로 감천터널(김천시 감천면 금송리)을 지나던 중 경련이 일어나 의식을 잃고 터널 내 벽을 부딪히며 1차선과 2차선을 우왕좌왕 서행운전 하는 위험천만한 상황이 발생됐다.
김천시청에 따르면 이 확진자는 지난 27일부터 발열과 오한 증상을 보여 김천제일병원 선별진료소에 내원, 코로나19 검사를 받았다. 이후 이날 오전 4시쯤 확진 판정을 받았다. 현재 김천교도소 내 격리 중이라고 한다. 기저질환 등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복합혁신센터건립(2022년 완공, 324억)을 추진하고 있고, 대형연합병원이 입주 예정에 있으며(200병상, 2020년 완공), 김천시청 ~ 혁신도시 연결도로개설(2022년 완공)추진 중이다.
포항시는 오천 지역을 비롯한 철강공단 주변지역에서 악취 민원이 집중적으로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여름철 악취로 인한 주민 불편사항 해소를 위해 19일부터 철강공단 주요 악취 배출사업장 7개소에 대한 특별점검을 시작했다.
지형특성을 고려한 숙박(펜션, 카라반) 및 관리시설, 각종 체험시설, 댐 전망대와 인근 지역의 놀이시설(오토캠핑장, 짚와이어, 국내 최장 출렁다리 등)과 연계하여 쉴거리, 볼거리, 놀거리 제공으로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된다.
경북도에는 1만 3천 가구의 다문화가족이 있으며 전국 시도 가운데 결혼이민자는 6번째, 다문화자녀는 5번째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구미 출신으로 2016년 중국판 '나는 가수다 시즌4(我是歌手4)'를 통해서 '황쯔리에'에 신드롬을 일으키면서 한류스타로 등극했다. 지난 6월 13일 발표된 황치열의 미니앨범은 발표되자마자 음반·음원차트 1위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