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채널

- 선거
- 정치
- 오피니언
- 지역뉴스
- 종합
- 코끼리회원코너
- 사람들
기사분류
게시판
대구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가 2월 18일부터 이틀간 진행된 제1회 전국동시새마을금고이사장선거 후보자등록을 마감한 결과 86개 금고에 총 125명이 등록하여 평균 1.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였다고 전했다.
대구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3월 5일 실시하는 제1회 전국동시새마을금고이사장선거의 후보자등록신청을 2월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관할 구·군선관위에서 접수한다고 밝혔다.
대구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한재봉)가 오는 3월 5일 실시하는 ‘제1회 전국동시새마을금고이사장선거(이하 금고이사장선거)’의 예비후보자 등록을 1월 21일부터 시작한다.
대구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한재봉)는 내년 3월 5일 실시하는 제1회 전국동시새마을금고이사장선거(이하 ‘동시이사장선거’라 함) 의 『입후보 설명회』를 오는 19일 오후 2시, 대구미래교육연구원 시청각실(남구 대명2동 소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구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한재봉) 직원들로 구성된 공명이희망나누미 봉사단(이하 ‘공명이희망나누미’)은 18일, “(사)사랑의연탄나눔운동”에 연탄 2,000장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대구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한재봉)가 대구시 관내 다문화가족센터의 결혼 이주여성 및 그 자녀 등 약 150명을 대상으로‘다문화가족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대구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한재봉)는 2025년 3월 5일 실시하는 제1회 전국동시새마을금고이사장선거에서 「새마을금고법」을 위반하여 입후보예정자에 대한 매수행위를 한 혐의로 A새마을금고 이사장 B씨를 29일 대구시경찰청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이날 연수에서는 선거연수원 초빙교수가 「선거와 정치참여」를 주제로,‘우리나라 선거제도의 이해’, ‘정치참여의 중요성’등에 대해 강의를 진행하였으며, 정치·사회적 이슈에 대한 토론을 통해 학생들의 다양한 생각과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연수는 ▲‘여성 UP! 정치UP! 행복UP!’이라는 제하의 선거연수원 초빙교수의 특강으로 시작하여 ▲ 여성의 정치 참여 활성화 방안에 대한 토론, ▲ 퀴즈 이벤트 등으로 진행됐으며, 부대행사로 여성의 정치참여를 응원하는 포토존을 운영하여 엑스포 관람객의 이목을 끌었다.
대구시선관위는 정당·국회의원·지방자치단체의 장·지방의원 등에게 추석 명절 관련 주요 위반사례를 중심으로 공직선거법을 안내하는 한편, 공정한 선거질서를 훼손하는 기부행위 등 주요 선거범죄에 대해서는 광역조사팀과 공정선거지원단 등 단속인력을 총동원하여 신속·엄중하게 조사·조치할 방침이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