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거
- 정치
- 오피니언
- 지역뉴스
- 종합
- 코끼리회원코너
- 사람들
경산에서 복숭아가 가장 많이 출하되는 시기에 2일간을 ‘경산 복숭아의 날’로 정해 개최하는 도도데이 행사는 농산물 주 구매층인 도시 소비자들에게 최고 품질의 복숭아를 선보이는 만남의 장이다.
이번 평가는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간 추진한 센터 운영과 사업에 대해 기관운영 능력, 분야별 사업집행의 적정성, 이용자 규모 및 만족도, 사업운영 관리와 지역특화사업, 사업성과 영역 등을 중심으로 전국 240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대상으로 서면과 현장 평가로 진행되었다.
보행로 위 한줄기 빛이 되는 기업 대일산업(주)(대표이사 강대윤)이 28일 경산시장학회에 3백만 원의 장학기금을 기탁하였다.
지난해 8월 임차인을 보호하고 임대차 시장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부동산 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률’이 개정된 데 따른 것으로 이번 주택 임대차 신고제는 임대차 시장 정보의 투명한 공개로 임대차 계약시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돕기 위한 제도이다.
아파트, 오피스텔 등 반복적인 분양광고로 인하여 시민들의 보행안전을 해치는 불법현수막에 대하여 약 1,000여장의 현수막을 철거하였으며 주말에도 위탁업체와 함께 불법현수막 정비에 총력을 쏟았다.
최 시장은 이날 호소문에서 9일 14시 현재, 경산시는 총 1,090명의 확진자가 발생하였으며, 최근 일주일 간 확진자 수는 7.1명이며 최근 목욕장, 요양시설, 보육시설, 종교시설 등에서 산발적으로 확진자가 발생한 이후 감염이 점차 확산되는 양상이라고 설명하였다.
삼성현(三聖賢) 중 한 분인 일연선사는 역사학, 미술사학, 철학, 민속학, 국어국문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귀한 자료로 손꼽히는 『삼국유사』를 저술하였다. 삼국유사는 일연선사의 답사(踏査)와 고증(考證)으로 기록된 만큼 그 설화와 현장으로 함께 떠나는 이번 학술대회는 새로운 의미를 찾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공모는 경산시정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주요 공모내용은 일자리 창출, 4차산업혁명, 인구정책, 시민의 삶의 질 향상 방안 등 시정발전 전 분야로 시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다운받아 A4용지 10쪽 이상의 연구논문을 e-mail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경북지역 외식업 창업 희망 청년들을 위해 경북 청년 키친랩 사업으로 추진된 ‘청년들의 부엌’은 국비 5억 원을 포함, 총 19.85억 원을 투입하여 경산시 경산역 광장에 연면적 383㎡의 2층 규모로 운영되고 있다.
이는 광복절 당일 경산에서 출발 또는 경유한 전세버스에 탑승한 정확한 참가인원 등을 파악하기 위한 조치이며, 명단을 제출받는 대로 역학조사에 착수하여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