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선거
- 정치
- 오피니언
- 지역뉴스
- 종합
- 코끼리회원코너
- 사람들
국민의힘 이상휘 국회의원(포항남·울릉)은 12월 2일, 총 1조 5,316억원 규모의 포항시 예산이 포함된 2026년도 정부 예산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이인선 국회의원이 교육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특수학급 교사들이 학생을 자신의 차량으로 현장학습, 수학여행 등 직접 데리고 오가며, 교육 현장의 업무 부담과 안전이 심각하게 위협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철강의 도시 포항이 CCU 메가프로젝트를 통해 대한민국 탄소감축 기술의 새로운 중심지로 다시 떠오르고 있다.
「철강산업 경쟁력 강화 및 탄소중립 전환을 위한 특별법안」(일명 K-스틸법)이 오늘(27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김정재 국회의원(국민의힘·포항북구)이 최근 급증하는 무등록 민간임대주택 허위광고·불법 모집 피해를 막기 위한 「민간임대주택에 관한 특별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했다.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이인선 국회의원은 30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종합감사에서 대구 군 공항 이전 사업에 대해 정부가 사업의 키를 쥐고 책임을 져야 한다고 강력히 촉구했다.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이상휘 의원(포항 남·울릉)이 방미심위로부터 제출받은 최근 5년간 PPL 제재 건수는 131건에 달했다.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이인선 국회의원(재선·대구 수성구을)이‘보조금 부정징후탐지시스템(FDS)’운영 현황 자료를 분석한 결과, 최근 4년간 국고보조금 부정 수급적발이 급증했지만 환수율은 절반에도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지난 6월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한 공인노무사 1차 시험에서 2교시 미응시자가 합격자로 발표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이인선 의원(대구 수성구을)이 한국수출입은행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24년~ 25년 8월까지 히든챔피언으로 선정된 기업 286개사 중 56개사(약 20%)가 과거 공정거래위원회 제재 이력이 있는 불공정 기업으로 드러났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