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채널

- 선거
- 정치
- 오피니언
- 지역뉴스
- 종합
- 코끼리회원코너
- 사람들
기사분류
게시판
김정재 국회의원(국민의힘 포항북구)이 주최한 '근로형태 유연화와 공공형 택시 활성화를 통한 지속가능 택시산업 발전 토론회'가 29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국민의힘 저출생특별위원회(위원장 김정재)가 주최한‘2030 청년이 제안하는 저출생 해법’간담회가 오는 24일, 국회의원회관 제7간담회실에서 개최된다. 이번 간담회는 저출생 문제 해결의 핵심 당사자인 청년 세대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이를 향후 정책 설계에 적극 반영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다.
박형수 의원이 국민의힘 산불피해지역 및 산불특위 의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대형산불 피해복구와 지역재건 특별법’을 대표발의 했다.
박형수 국민의힘 원내수석(의성·청송·영덕·울진)은 이번 산불피해 지역 신성범·서범수·김형동·서천호 의원과 함께 지난 10일, 국회 본관 원내수석실에서 행정안전부 이한경 재난안전관리본부장(차관)과 재난안전관리 실무책임자들을 만나 ‘산불피해 복구 지원방향 검토안’을 보고 받고, ‘사회재난 구호 및 복구체계’와 관련 개선점을 주문했다.
헌법재판소 파면 선고 이튿날인 5일 윤석열 전 대통령 지지자들이 서울 도심에서 집회를 열고 선고 결과 불복을 주장했다.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가 이끄는 대한민국바로세우기국민운동본부(대국본)는 토요일인 이날 오후 종로구 동화면세점 일대에서 '국민저항권 광화문 국민대회'를 열었다.
지금부터 2024헌나8 대통령 윤석열 탄핵사건에 대한 선고를 시작하겠습니다. ▣ 먼저, 적법요건에 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➀ 이 사건 계엄 선포가 사법심사의 대상이 되는지에 관하여 보겠습니다. 고위공직자의 헌법 및 법률 위반으로부터 헌법질서를 수호하고자 하는 탄핵심판의 취지 등을 고려하면, 이 사건 계엄 선포가 고도의 정치적 결단을 요하는 행위라 하더라도 그 헌법 및 법률 위반 여부를 심사할 수 있습니다.
효자중학교 복합시설 건립사업은 총 221 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며 , 2029 년 준공을 목표로 진행된다 . 특히 이번 중앙투자심사 통과로 지역 주민의 오랜 숙원사업인 효자중학교 신설이 확정되어 제철중학교의 과밀 학급 문제와 효자지역 학생들의 원거리 통학 불편을 해소하여 지역 교육 여건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
2일 전국 21곳(무투표 당선지역 2곳 제외)에서 치러진 재보궐선거에서 김천시장은 국민의힘 배낙호 후보(66)가 당선됐다.배 후보는 최종 개표결과 51.86%의 득표로 당선됐다. 무소속 이창재 후보(61·…
헌법재판소는 4일 오전 11시 대심판정에서 윤 대통령 탄핵심판 사건의 결과를 선고한다고 1일 밝혔다. 사안의 중대성과 국민적 관심도를 반영해, 당일 선고 내용을 전 국민이 지켜볼 수 있도록 생방송 중계를 허용하기로 했다.
일반적으로 선고 2∼3일 전 양쪽 당사자에게 기일을 통지한다. 이에 따라 24일에 당장 선고일을 발표하더라도 26일에야 선고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하지만 법조계에서는 윤 대통령 선고기일로 다음 주 후반인 27~28일이 거론된다. 총리 선고 24일 기일이 정해진 만큼 헌재가 윤 대통령 사건도 의견을 정리하고 조만간 선고기일을 잡을 것이라는 관측에서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