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선거
- 정치
- 오피니언
- 지역뉴스
- 종합
- 코끼리회원코너
- 사람들
경북도의회 남영숙 의원(상주시1, 국민의힘)이 제347회 제1차 정례회에서 「경상북도 반려식물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을 발의했다.
경북도의회 「경상북도 역사문화 지속가능발전 연구회」(대표 정경민 의원)는 6월 19일 경주에서 ‘경상북도 역사문화 지속가능발전’ 세미나를 개최했다.
경북도의회 이동업 의원(포항7ㆍ국민의힘)이 대표발의한 「경상북도 산림교육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이 지난 21일, 제347회 제1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됐다.
경북도의회 황두영 의원(구미2, 국민의힘)이 대표발의한 「경상북도교육청 정책연구용역 관리 조례안」이 지난 21일 제347회 경상북도의회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됐다.
경북도의회 황재철 예산결산특별위원장(영덕)이 대표발의 한 ‘의안의 비용추계에 관한 개정조례안’ 2건이 지난 21일 제347회 정례회를 통과했다.
20일 외교부에 따르면 APEC 정상회의 개최도시선정위원회는 이날 4차 회의에서 경주를 내년 APEC 정상회의 개최 도시로 APEC 정상회의 준비위원회에 건의하기로 의결하였으며, 준비위원회는 선정위원회의 건의에 따라 이달 안에 개최 도시를 확정할 예정이다.
이칠구 경북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국민의힘, 포항)은 21일 제347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 5분자유발언에서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추진되고 있는 수소환원제철 사업에 대한 경상북도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과 주도적인 역할을 촉구했다.
경북도의회 「경상북도 역사문화 지속가능발전 연구회」(대표 정경민 의원)는 19일 경주에서 ‘경상북도 역사문화 지속가능발전’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정경민 대표의원 등 연구단체 회원의원, 경북도청 관련부서인 문화유산과, 경북연구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국민의힘 제12대 경상북도의회 후반기 의장에 출마한 5선의 박성만 의원(영주·왼쪽)과 4선의 한창화 의원(포항). 경북도의회 제공국민의힘 제12대 경북도의회 후반기 의장 후보는 1대 1 양자 대결로 치러진…
임병하 경북도의회 의원(영주)은 21일 대한민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주관하는‘제15회 우수의정 대상’을 수상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