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채널

- 선거
- 정치
- 오피니언
- 지역뉴스
- 종합
- 코끼리회원코너
- 사람들
기사분류
게시판
한국원자력산업협회(회장 황주호)는 28일, 460개 회원사 18만 2천 165명의 마음을 담아 ‘고준위방사성폐기물관리특별법(이하 고준위특별법)’의 국회 본회의 통과를 환영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원자…
반려견 등록을 망설이던 사람들에게 희소식이 전해졌다 . 이제 반려견의 DNA 정보만으로도 동물등록이 가능해진다 . 국민의힘 이상휘 의원 ( 포항 남 · 울릉 ) 은 14 일 , 혈액이나 타액을 이용한 DNA 검사 방식으로 동물등록하는 ‘ 동물보호법 일부개정법률안 ’ 을 대표 발의했다고 18일 밝혔다 .
‘탄핵 무효’'윤석열 석방’ 등 윤 대통령 탄핵 반대를 외치는 시민들로 가득했다. 탄핵 반대 집회가 열리는 동대구역 광장, 코레일 철도역인 동대구역사 내까지 몰려들었다. 기독교 단체인 ‘세이브코리아’가 주관하는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반대 집회에 참석하기 위해서였다. 집회 참여 인원은 5만 2000여 명으로 경찰이 추산했다. 지난주 부산에서 열린 탄핵 반대 집회보다 4배 더 많은 수치다. 경찰 관계자는 “대구에서 단일 집회 참석 인원으로는 역대 최대급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동대구역 광장이 집회 인원들로 가득차자 시민 1000여명은 광장 너머 택시승강장과 버스정류장에서 태극기와 성조기를 흔들며 “탄핵을 반대한다”고 외쳤다.
국민의힘은 7일 윤석열 정부가 추진해왔던 동해 심해 가스전 사업 '대왕고래'의 경제성 확보가 어렵다는 1차 시추 결과를 두고 "후속 시추 작업을 실행하고 관련 예산을 확보할 것"이라고 밝혔다.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SBS 라디오에서 "시추를 더 해보는 게 필요하다"며 "한 번 시추해봤는데 바로 (석유·가스가) 나온다면 산유국이 안 되는 나라가 어디 있겠나"라고 말했다. 김상훈 정책위의장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동해 심해 유전구는 총 7개 구가 있고, 대왕고래는 그중 한 군데"라며 "대왕고래 유전구에 대해서는 심층분석을 실행해 7∼8월 최종 분석 결과가 나오면 나머지 6개 심해 유전구에 대해 본격적으로 탐사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왕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안호경)는 유전자 분석을 통하여 주왕산국립공원에서 멸종위기종인 ‘고리도롱뇽’의 서식을 확인하였다고 밝혔다.
항공기와 여객선 운행이 큰 차질을 빚었다.
29일 전남소방본부는 무안공항 청사에서 탑승자 가족을 대상으로 현장 브리핑을 열어 "총 탑승자 181명 중 구조된 2명을 제외하고 대부분 사망한 것으로 추정한다"고 밝혔다.
한국석유공사(사장 김동섭)는 20일 새벽 포항 앞바다에서 약 40km 떨어진 대왕고래 구조에서 탐사시추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시추선 웨스트카펠라호(씨드릴社)는 이달 9일 부산에 입항한 뒤, 기자재 선적 후 16일 밤 부산을 떠나 17일 오전 1차 시추장소에 도착했다. 이후 인근 해저면 시험 굴착 등 준비 작업후, 20일 본격적인 시추작업에 착수했다. 시추작업은 앞으로 약 40~50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