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선거
- 정치
- 오피니언
- 지역뉴스
- 종합
- 코끼리회원코너
- 사람들
경북도는 16일 제18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식과 연계해 도민 건강과 안전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한 ‘마약류 예방 합동 캠페인’을 개최했다.
경북도 소방본부는 지난 15일,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대비해 영덕군에 있는 호텔에서 숙박시설 화재 안전 현장 점검을 했다.
경북도의 세계적인 기록유산인 ‘수운잡방과 음식디미방’이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아시아·태평양 지역 목록(유네스코 아․태기록유산)’등재 국내 후보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경북도 구미 국가산업단지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추진하는 ‘2025년 탄소중립산단 대표모델 구축사업’에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면서, 경북도는 탄소 중립 선도 지역으로 도약할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고 16일 밝혔다.
경북도는 온라인 농특산물 쇼핑몰 ‘경북 고향장터 사이소’에서 추석을 맞아 30일까지 추석 선물 기획전을 운영한다.
경북도는 15일 영덕군 세대통합지원센터에서 ‘경북도 이웃사촌마을 조성 특별위원회’를 개최하고, 이웃사촌마을 조성 사업의 추진 현황과 성과를 공유하고 앞으로 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경북보건환경연구원은 2월부터 9월까지 어르신을 대상으로 감염병 취약계층 선제적 감시 사업을 추진하고 결과를 발표했다.
경북소방본부는 응급환자의 골든타임 확보와 도민의 응급처치 인식 확산을 위해 9월과 10월 두 달간을 ‘119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집중교육 ‧ 홍보 기간’으로 지정하고 운영한다.
우리 지역 최고의 솜씨를 가진 명장의 작품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제29회 대한민국명장회 대경지회전’이 15~21일까지 7일간 구미시 강동문화복지회관에서 개최된다.
경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농촌진흥청이 주관한 ‘제1회 스마트 축산농장 기록관리 경영대회: 케이(K)-축사로 어워드’에서 경주시 ‘米소짓다 농장’이 대상, 성주군‘비아농장’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