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선거
- 정치
- 오피니언
- 지역뉴스
- 종합
- 코끼리회원코너
- 사람들
경북도가 대형 산불로 시름하는 사과 산업의 회복과 도약을 위해 데이터로 효과가 검증된 해법을 내놓았다.
경북도는 지역의 전통문화 자산을 세계 무대로 확장하고, 한류(K-콘텐츠) 산업을 선도할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9일 국립경국대학교 국제교류관에서 ‘한류문화전문대학원 개원식’을 개최했다.
김학홍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29일 추석을 맞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문경전통시장을 방문해 장보기 행사를 진행하고, 문경 시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소외된 이웃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북도의 주요 여성단체들이 29일 문경 에덴요양원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
경북의 자연환경과 문화자원이 이야기로 만들어져 아이들에게 친숙한 캐릭터와 애니메이션으로 탄생할 전망이다.
경북도는 고용노동부, 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교육청이 공동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한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전국 지자체 최초로 6년 연속 종합 우승했다.
경북도는 10월부터 연말까지 지방세입을 확충하기 위해 지방세 체납액에 대한 특별징수 활동에 돌입한다.
경북도의회 행정보건복지위원회 권광택 의원(국민의힘, 안동)은 24일「경상북도 장년층 인생이모작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했다.
경북도는 26일 발생한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사고로 인한 국가 전산망 장애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29일부터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긴급 가동했다.
경북도와 경주시는 29일 서울 용산 나인트리 로카우스 호텔에서 ‘2025 경북도 투자대회 – 데모데이’를 열고 국내외 투자자 100여 명을 맞이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