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선거
- 정치
- 오피니언
- 지역뉴스
- 종합
- 코끼리회원코너
- 사람들
경북도는 25일 의성군 안계면 행복 플랫폼에서 ‘경북 로컬 체인지업’사업의 하나로 ‘전국안주자랑-의성마늘편’을 개최한다.
‘제14회 전국 지체장애인체육대회’가 24일 안동시민운동장에서 전국 17개 시도 10,000여 명(선수단, 임원, 자원봉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경북도는 23일 서울 롯데호텔월드 사파이어볼룸에서 ‘대구경북신공항 국제물류포럼(피지컬AI×물류)’을 개최했다.
경북도는 지방 소멸 위기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추진하는 지역 특화형 비자 사업이 국내 체류 외국인의 인구 감소 지역 정착을 촉진하고, 지역 기반 이민정책으로 확실히 자리 잡는 것으로 보고 있다.
경북도는 23일 동양대학교에서‘3도 경계 지역 발전 포럼’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경북도는 24일~26일까지 3일간 포항 실내체육관 및 만인당 일원에서 ‘2025년 경북도 평생학습박람회’를 개최한다.
경북도는 23일~24일까지 울릉도에서 최근 관광객 저조로 어려움을 겪는 울릉군 관광 활성화와 도와 시군, 관계기관, 도로·철도 관계자간 전문 분야 정보 공유를 위해 ‘도로·철도 실무 역량 강화 및 도와 시군 간 의견 소통’워크숍을 개최했다.
경북도 소방본부는 본격적인 수확 철을 맞아 농기계 사용에 따른 안전사고가 증가하고 있다며, 농업인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경북도는 산업화 시대 대한민국 발전을 이끈 새마을운동의 3대 정신(근면·자조·협동)을 AI시대의 공동체적 가치와 상생의 철학으로 확장한 ‘새마을 AI운동’을 본격 추진한다.
경북도는 23일 서울 롯데월드타워 SKY31컨벤션에서 양금희 경북도 경제부지사, 김주수 의성군수를 비롯한 지자체 및 푸드테크 산업 관계자 등 각계 전문가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대체식품 산업 글로벌 포럼(BAFE*)’을 개최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