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선거
- 정치
- 오피니언
- 지역뉴스
- 종합
- 코끼리회원코너
- 사람들
경북도의회 임병하 의원(국민의힘, 영주1)은 제347회 정례회에서 ‘경상북도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ㆍ녹색성장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했다.
경북도의회 도기욱 의원(국민의힘, 예천1)은 제347회 정례회에서 ‘경상북도 자연유산의 보존 및 활용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했다.
경북도의회 문화환경위원회(위원장 김대일)는 마지막 회기를 맞아 13일부터 이틀간 경주 및 포항 지역 주요 문화시설과 3대 문화권 사업 현장을 방문해 점검했다.
박영서 경북도의회 부의장(문경, 국민의힘)은 12일 행정보건복지위원회에서 가족돌봄 청소년 및 청년을 지원하기 위한 법적근거 마련을 위해 「경상북도 가족돌봄 청소년 및 청년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했다.
경북도의회 정경민 의원(비례, 국민의힘)이 제347회 제1차 정례회에서 「경상북도 문화소외계층 청소년 문화예술 활동 지원 조례안」을 발의하였다.
최태림 경북도의회 행정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의성, 국민의힘)은 경상북도의 지방정주시대 실현을 위한 「K-U시티 프로젝트」의 체계적 추진과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를 마련하기 위해 「경상북도 지방자치분권 및 지역균형발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했다.
최덕규 의원은“이번 조례 제정으로 포장재의 사용을 줄이고 재사용을 활성화하여 이와 함께 연관 산업의 발전을 위한 효율적 지원과 체계적인 사업추진이 이루어져 경북도민의 환경권을 증진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경북도의회 박순범 의원(칠곡2, 국민의힘) 주관으로 「경상북도 저출생 문제 해결을 위한 정책토론회」가 칠곡군농업기술센터 청년농업인지원센터에서 14일 오후 2시에 개최됐다.
김희수 도의원(포항, 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경상북도 스토킹범죄 예방 및 피해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이 12일 행정보건복지위원회 안건 심사를 통과 했다.
경북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위원장 이춘우)는 제347회 경상북도의회 제1차 정례회 기간인 11일 ~ 12일 회의를 개최해 소관 실국 2023회계연도 결산안과 조례안 7건을 심의 및 의결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