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선거
- 정치
- 오피니언
- 지역뉴스
- 종합
- 코끼리회원코너
- 사람들
장 부의장은 “동대구 벤처밸리는 동부소방서에서 범어네거리까지 2km 구간을 지칭하는데 이곳은 대구의 관문인 동대구역과 인접한 입지적 강점과 대구상공회의소, 대구무역회관, 대구테크노파크, 대구경북디자인센터 등 대구 산업계를 대표하는 기관들이 집적되어 있어 이를 잘 활용하여 시너지를 극대화 시킨다면 지역 산업발전에 큰 성과를 낼 것이다”고 말했다.
조례안은 미취업 청년 등 미취업자의 창업기업과 사회적기업 등이 시유재산을 사용․대부하는 경우, 사용료 등을 50% 감면 할 수 있도록 규정했다.
이번 개정안에서는 아동학대 신고의무자가 아닌 사람도 아동학대의 예방과 방지에 필요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아동학대 관련 실태조사를 실시하여, 결과를 공표하고 이를 시행계획에 반영하도록 하는 것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경기침체로 인한 지역 경제 회복과 최근 촉발지진으로 판명된 포항 지진 후속대책을 위한 사업들의 신속한 추진을 위해 적재적소에 예산을 투입하여 조기 집행할 것을 집행부에 당부했다.
첨단의료복합 단지 등 보건의료산업 육성을 위해 만들어진 현행조례는 제정한지 10년이 지나서 열악한 첨단의료복합단지의 정주환경 개선 등 첨복단지 활성화를 위한 정책개발과 메디시티기금의 용도 조정 등 지금의 현실에 맞게 수정할 필요가 있다.
주요내용으로 가업승계 농업인의 체계적인 육성을 위한 지원계획의 수립․시행, 가업승계 농업인 지원사업과 예산지원, 가업승계 농업인의 선발 및 지원 등 위원회의 자문, 가업승계 농업인의 지원 취소와 사후관리에 관한 사항 등을 규정했다.
이번에 위촉된 위원은 이종열, 박판수, 방유봉 도의원 3명을 비롯하여 공인회계사 2명, 세무사 2명, 회계․재무 분야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는 경북도 및 도교육청 전직공무원 2명이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