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선거
- 정치
- 오피니언
- 지역뉴스
- 종합
- 코끼리회원코너
- 사람들
경북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박채아)는 안동 지역 시험지 유출 사건을 비롯한 교육 현안에 신속하게 대응하는 한편, 인공지능(AI) 시대에 맞는 교육환경 조성과 공교육 신뢰 회복을 위한 입법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경북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 위원장 박순범(칠곡2, 국민의힘) 주관으로 「경북도 저출생 극복 정책토론회를 25일 칠곡군교육문화회관 소공연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고 27일 밝혔다.
경북도의회 제12대 후반기 행정보건복지위원회(권광택 위원장)가 구성 1주년을 맞이했다고 23일 밝혔다.
경북도의회 의원연구단체인 「경북 동해안 관광발전 개선방안 연구회」(대표 연규식 의원)는 포항, 영덕, 울진(동해안 관광벨트) 관광지 인지도 방문객 만족도와 홍보 방안 연구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지난 14일 ‘경북도 지역연계 관광 활성화에 관한 조례’를 성공적으로 제정했다고 22일 밝혔다.
경북도의회는 21~ 22일까지 2일간 일정으로 의회사무처 정책지원 담당공무원 38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경북도의회는 18일 도의회 본회의장에서 포항 영일고등학교 학생 35명이 참여한 가운데『제115회 경북도의회 청소년의회교실』을 개최했다.
경북도의회 장애인교육지원특별위원회(위원장 박선하)는 17일 김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지역 맞춤형 특수학교 설립 및 운영 방안모색 정책토론회’를 개최하였다.
경북도의회는 15일 본회의장에서 김천 성의고등학교 학생 32여명이 참여한 가운데「제113회 경상북도의회 청소년의회교실」을 개최했다.
경북도의회는 15일 일본 방위성이 발표한 『2025년 방위백서』에서 21년째 ‘독도는 일본 고유의 영토’라는 허위 주장을 반복한 것에 대해 강력히 규탄하며 ‘어린이용 방위백서’ 배포 중단과 전량 폐기를 강력히 촉구했다.
경북도의회는 14일 본회의장에서 청도고등학교 학생 17여명이 참여한 가운데「제112회 경북도의회 청소년의회교실」을 개최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