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선거
- 정치
- 오피니언
- 지역뉴스
- 종합
- 코끼리회원코너
- 사람들
이날 방문은 코로나바이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내부 방문 없이 외부에서 위문품을 전달하고, 시설 관계자로부터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28일 영천에 소재한 마야정신요양원, 영천시종합사회복지관,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하여 장애 등 어려운 환경을 딛고 희망을 꿈꾸는 이웃들과 함께 덕담을 나누고 필요한 생필품을 전달하면서 따뜻한 나눔의 정을 보여주었다.
경북도의원들이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열심히 살아가는 시설인과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있다.의원들은 “앞으로도 복지시설 및 종사자들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어려움을 세심히 챙겨 나가겠다”고 말했다.
경자청은 지식기반산업 및 서비스, 인프라가 잘 갖춰진 대구경북 일원 8개 지구가 지정된 특별경제구역이다. 조합회의는 15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경자청의 예․결산 심의․의결, 행정사무감사, 조합운영에 필요한 규정의 제․개정 등 지방자치단체의 의회를 대신해 경자청 운영 전반에 대한 감시와 견제, 정책제안을 맡고 있다.
칠곡 출신 곽경호(칠곡1), 김시환(칠곡2) 경북도의원은 9월 24일 추석명절을 맞아 칠곡에 위치한 사랑의 집, 행복한마을, 한울요양원을 방문했다.
문경시 문경읍에 위치한 사회복지 시설인 ‘문경시립노인간호전문센터’ 를 방문하여 어르신들이 따뜻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정성들여 준비한 위문품을 전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23일 경주시 동천동에 위치한 “경주시 동천동 무료급식마당 이웃집 무료급식소”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에 따라 개인방역·소독을 철저히 한 상태로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하여 물품을 전달했고, 코로나19가 재확산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사회복지시설 운영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이날 김수문의원은 장애우들이 생활에 불편함이 없는지 복지시설 곳곳을 꼼꼼히 살펴보고, 장애우들이 생활하는 시설인 만큼 코로나방지 및 화재예방 등 안전관리에 각별한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코로나19에 의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시설 밖에서 이루어진 이날 위문에서 박 의원은 시설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복지시설의 현황을 청취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