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선거
- 정치
- 오피니언
- 지역뉴스
- 종합
- 코끼리회원코너
- 사람들
개정조례안에는 경북도 등록문화재 관련 규정을 신설하여 도내 근대문화유산을 도등록문화재로 등록하여 보호할 수 있도록 규정하였으며, 등록문화재 등록·말소와 현상변경, 문화재위원회 연임 횟수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였다.
조례의 주요내용으로는 체육시설의 설치 및 체육활동 여건 조성․지원에 관한 사항과 전문체육, 생활체육, 장애인체육 등의 진흥과 지원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였고, 체육회 및 장애인체육회 운영비 보조 및 집행에 관한 사항과 직장운동경기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사항, 체육계의 성폭력 등 폭력방지를 위한 예방교육 및 상담에 관한 사항 등을 규정하였다.
조례안의 주요내용으로, 장애 인식개선 교육을 위한 시책마련 등 교육감의 책무규정, 장애 인식개선 교육을 위한 시행계획 수립 및 실태조사 실시, 장애 인식개선 교육에 필요한 행정적․재정적 지원 등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조례의 주요내용으로는 학교문화예술교육진흥 종합계획 및 시행계획을 수립하도록 하고 학교문화예술교육 진흥 지원업무의 협력조정 등을 위해 학교문화예술교육진흥위원회 구성․운영하도록 하였으며, 문화예술교육 실시, 자료개발과 보급, 학습․체험 프로그램 지원, 동아리 활동 지원 등에 대한 진흥사업 추진과 예산 지원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였다.
조례안에는 근로자의 복리 증진 등을 위하여 근로자 자녀에 대한 학자금 지원에 대한 사업 조항을 신설하여 예산을 지원하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환동해지역본부가 경북도청에 버금가는 경북 동남권 지역 100만 도민 전체를 관장하는‘제2의 경북도청’으로서의 역할과 기능을 확대하여, 도청이전에 따른 동남권 도민의 행정공백의 최소화와 동남권 지역의 균형발전, 환동해시대 경북의 미래를 열어나가는 전진기지로서 중차대한 업무를 수행하는 기관으로의 조직과 기능의 확대가 필요하다.
연구용역 중간보고를 통해 경북형 집단 귀농귀촌을 위한 정책적 모델로 현재의 개별가구단위 및 공급자 중심의 지원정책에서 벗어나 주거와 경제 활동 기회를 함께 부여하고, 지역 공동체 속에서 안정적인 소득을 올릴 수 있도록 수요자 맞춤형 지원정책 도입의 필요성이 제시되었다.
조례안의 주요내용으로, 지역간 교육의 균형있는 발전을 촉진하기 위한 종합적인 시책마련에 대한 교육감의 책무, 교육균형발전 기본계획을 5년마다 수립토록 하였으며, 지역간 교육의 균형있는 발전을 촉진하기 위한 예산의 확보와 지원, 교육균형발전대상학교 지정․운영 등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개정안의 주요내용으로는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시 운행제한 제외 대상을 지방세법상 영업용 차량과 대기환경보전법에 따라 저공해 조치를 취한 차량 및 그 밖에 도지사가 인정하는 자동차로 규정하였다.
대구광역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위원장 홍인표)는 20일 ㈜엑스코와 대구환경공단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엑스코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심각한 위기에 처한 마이스산업 분야 업체들과의 상생방안 마련 당부와 함께 2021년 준공예정인 제2전시장의 활성화 방안 마련을 촉구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