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선거
- 정치
- 오피니언
- 지역뉴스
- 종합
- 코끼리회원코너
- 사람들
경북도의회 산불대책특별위원회(위원장 최병준)는 지난 3월 경북에서 발생한 초대형 산불로 인한 도민 피해보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특별법 제정이 18일 국회 산불피해지원대책특별위원회를 통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경북도의회는 지난 17일 경북도청 다목적홀에서 세계유산ㆍ관광 분야 전문가 및 관계공무원 등과 함께 ‘경북도 관광산업 재도약 방안 모색: 유네스코 세계유산 연계로’라는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경북도의회는‘도민에게 신뢰받는 의회’를 목표로 공정하고 투명한 청렴경북의회를 실현하기 위해 2025년을 청렴 혁신 원년으로 삼아 반부패‧청렴 추진계획을 수립했다.
경북도의회는 17일 추석을 앞두고 경북도의원 및 의회사무처 직원이 함께 관내 복지시설을 방문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최근 초등학교 주변에서 학생들에게 접근해 납치·유괴 등 범죄 미수 사건이 잇따라 발생하면서 경북도의회 김경숙 의원은 학생들에게 안전한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자 「경북도교육청 배움터지킴이 운영 및 지원 조례안」을 대표 발의하여 선제적 입법 활동에 나섰다.
경북도의회 교육위원회 박용선 의원(포항, 국민의힘)이 대표발의한 「경상북도교육청 학업중단 예방 및 대안교육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4일, 제357회 임시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경북도의회 교육위원회 김대일 의원(안동, 국민의힘)이 대표발의한 「경북도교육청 수업나눔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4일 열린 제 357회 임시회 본회의를 통과해 최종 의결됐다.
경북도의회(부의장 최병준)는 제357회 임시회를 마친 후, 4일부터 5일까지 경주 힐튼호텔에서 전체 의원을 대상으로“2025년 경북도의회 의원연수회”를 개최하였다.
경북도의회가 자동차산업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기존 「경북도 환경친화적 자동차 정비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를 전부 개정해 「경북도 자동차정비업 지원 조례」로 새롭게 마련했다. 이칠구 도의원(포항3ㆍ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했다.
경북도의회 박채아 의원(경산3, 교육위원장)은 4일 제35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발언을 통해 경북도 22개 시군의 허술한 중고자동차매매업 관리 실태와 불법 영업행위에 대해 날카롭게 지적하며, 경북도의 관리 감독 강화를 주문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