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선거
- 정치
- 오피니언
- 지역뉴스
- 종합
- 코끼리회원코너
- 사람들
이날 방문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비롯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야외에서 위문품을 전달하고 시설 관계자로부터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나기보 도의원은 손수 준비한 위문품을 백옥 한마음요양원에 전달한 후, 시설종사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고우현 의장은 ‘코로나19가 계속되면서 모두가 힘든 시기이지만, 이런때일수록 소외되고 외로운 이웃들에게 더욱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한다’ 며 이웃사랑에 대한 시민들의 동참을 부탁했으며, 박영서 도의원은 ‘도의회의 협조가 필요한 사항이 있으면 적극 지원하겠다. 앞으로도 정성껏 어르신들을 보살펴 주시길 부탁드린다’며 시설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장애인생활이동지원센터와 극락마을 등 예천군 소재 장애인복지시설을 방문하여 위문품을 전달하고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이날 방문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에 따라 비대면으로 어른신들을 위로하고, 시설입구에서 종사자에게 위문품 전달과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따뜻한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위문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 두기를 비롯한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시설 내 방문 없이 야외에서 준비한 생활필수품을 전달하였다.
김상조․윤창욱 도의원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소외된 계층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하는 시설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시설운영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면서 “설 명절을 앞두고 더 큰 외로움을 느끼실 어르신들께 조금이라도 위안이 되길 바란다.”며 “주위에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받지 않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나눔을 통해 따뜻하고 온정이 넘치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름다운마을’은 노인장기요양시설로 이날 위문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 준수에 따라 야외에서 최소한의 인원과 일정으로 필요한 물품 전달과 함께 관계자께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표하는 것으로 진행했다.
이들 도의원은 화장지, 세제 등 정성껏 준비한 생필품을 시설입구에서 전달한 후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담소를 나누었다. 또한 시설종사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사회복지시설 운영 및 지원방안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코로나19로 인해 종전처럼 시설에 계신 분들과 담소를 나눌 수는 없었지만, 대신 원장님과의 짧은 면담으로 따뜻한 마음을 나누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