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선거
- 정치
- 오피니언
- 지역뉴스
- 종합
- 코끼리회원코너
- 사람들
주요내용으로는 먹거리에 대한 도민의 권리와 역할, 먹거리 위원회의 설치와 관련사업 추진, 교육 및 홍보, ‘지역 먹거리 선순환 체계’ 구축을 지원하기 위한 내용을 담았다.
경북도의회 행정보건복지위원회는 제324회 정례회 기간 중인 18일 10시부터 경상북도수련원 건립예정지인 영덕군 병곡면 일원을 방문하여 현재까지 추진상황을 파악하고 문제점을 듣고 대안을 제시하는 현장 의정활동을 펼쳤다.
주요내용으로는 수산물의 안전성 및 품질향상 등을 위한 도지사의 책무와 세부추진계획 수립, 각종 지원 사업에 관해 규정하였으며 도내에서 양식되는 수산물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안전한 양식장 인증제도’를 포함하였다.
대구시의회 이영애 의원(문화복지위원회, 달서구1)이 제283회 정례회 기간 중 대구시의 박물관 및 미술관의 체계적 조성과 운영에 기초가 되는 「대구광역시 박물관 및 미술관 진흥 조례」를 전부개정 발의했다.
경북도의회 행정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김하수)는 17일 제324회 정례회 제1차 상임위 회의를 개최하여 소관 부서의 '2020회계연도 경상북도 결산 및 예비비지출 승인'및 '경상북도 민주화운동 기념에 관한 조례안'등 5건을 심사했다. 2020회계연도 결산은 세출기준 감사관실 5억원, 아이여성행복국 8천 6백억원, 자치행정국 3천 1백억, 복지건강국 3조 3천억원, 인재개발원 45억으로 총 4조 4천억원 규모를 승인했다.
제11대 경상북도의회 농수산위원회(위원장 남진복)는 16일 제324회 경상북도의회 정례회 제1차 농수산위원회를 열어 농축산유통국, 해양수산국, 농업기술원 소관 「2020회계연도 경상북도 결산 및 예비비지출 승인의 건」과 조례 4건을 의결했다.
건설소방위원회 위원들은 2020년 한 해 동안 집행된 예산의 적정성과, 효율성, 사업추진의 문제점을 점검하는데 중점을 두고 면밀한 심사를 이어갔으며 관행적으로 반복해서 편성되거나 비효율적으로 집행되는 사업은 없는지 점검하고, 투명한 예산 집행과 이월액 및 불용액의 적정 여부, 예비비 편성과 집행의 적정성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연구책임을 맡은 안동대 윤기웅 교수는 중간보고회에서 경북 및 타 시도 개발공사와 관광공사 등의 경영현황 및 경영평가결과를 분석하고 도내 공기업의 경영효율화와 공공성 제고 등 경영혁신방안을 제시하였다.
배진석 의원은 다가오는 휴가철을 맞아 백신접종자들에 한해 추첨 등을 통해 기초단체와 연계한 숙박업소 상품권, 지역사랑 상품권 등을 제공하여 휴가철 도내 관광을 유도하는 등 경북의 백신접종율 제고를 위한 도 차원의 대책마련을 요구했다.
박현국의원은 ‘국토 면적의 20%, 인구의 5.2%를 차지하는 경북에 전국에서 각종 폐기물이 반입되어 지역주민이 고통을 받고 환경오염 발생까지 우려 된다’며‘불법폐기물 투기 근절과 의료폐기물 관리 감독을 위한 공적시스템 구축과 법령 및 제도 개선이 필요하다’며 대책을 촉구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