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선거
- 정치
- 오피니언
- 지역뉴스
- 종합
- 코끼리회원코너
- 사람들
윤승오 경북도의회 포스트코로나특별위원회 위원장(비례, 국민의힘)은 대구경북연구원과 한국지방행정연구원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행정안전부, 경상북도, 경상북도의회가 후원한 제1차‘지역사회혁신과 지역경제 활성화 포럼’에서 라운드테이블 토론자로 참석해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한 심도 깊은 토론을 펼쳤다.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경주시 현곡면에 위치한 “경주시립노인전문요양원”을 방문해 입소한 어르신들을 위문하고 종사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시설을 찾은 남진복 위원장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실외에서 위문품을 전달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더불어 입소해 계시는 어르신들의 따뜻한 보살핌을 당부했다.
홍정근 의원은 어르신들이 생활에 불편함이 없는지 복지시설 곳곳을 꼼꼼히 살펴보고 어르신들이 생활하는 시설인 만큼 화재예방 등 안전관리와 코로나19 방역관리에 각별한 신경을 써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김수문의원은 장애우들이 생활에 불편함이 없는지 복지시설 곳곳을 꼼꼼히 살펴보고, 장애우들이 생활하는 시설인 만큼 코로나방지 및 화재예방 등 안전관리에 각별한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최근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시설을 직접 방문하여 입소자들과 관계자들을 격려하는 대신, 필요한 물품을 전달하는 것으로 따뜻한 마음을 나누었다.
포항 관내 사회복지시설인 성모자애원 마리아의집을 방문하여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비대면으로 위문품을 전달하고 따뜻한 온정을 나누었다.
조례안의 주요내용으로는 △ 학교도서관 개방계획ㆍ시행계획 수립 및 시행 △ 학교도서관 개방 실태조사 실시 △ 학교도서관 개방 △ 학교도서관 운영 및 관리원칙 △ 학교도서관 운영현황 평가 △ 학교도서관 개방 및 진흥 사업 등이 있다. 최 의원은 “학생과 지역주민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학교도서관을 조성함으로써, 지역사회의 평생교육 발달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여성농어민단체․지방의회의원․전문가 및 지자체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 날 간담회에 경상북도의회를 대표해 참석한 남의원은 경북 여성농업인들의 과중한 농업노동 실태와 저조한 공동경영주 등록률 등 사례를 들며 농촌여성들이 겪고 있는 육체적․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해 국가와 지자체가 적극 나서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고우현 의장을 비롯한 경북도의회 의장단은 화재현장을 방문해 피해상황을 청취하였으며, 복구작업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지원인력들을 격려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