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학년도 안동시 퇴계학당 개강식/사진=안동시 제공 |
(재)안동시장학회가 11일 예일메디텍고등학교 체육관에서 2025학년도 퇴계학당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강식에는 장학회 이사장인 권기창 안동시장을 비롯해 퇴계학당 참여 학생, 학부모 등 150여 명이 참석했으며 강사진 소개와 강의계획 설명, 입시정보 제공 등 세부 행사가 진행됐다.
퇴계학당은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2012년부터 (재)안동시장학회를 통해 운영되고 있으며, 지역인재 양성의 산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 퇴계학당은 서울 유명입시학원인 ㈜종로아카데미가 위탁을 맡아 운영하게 된다.
이날 개강식을 시작으로 퇴계학당생(고1 50명, 고2 30명, 고3 30명)에게 국·영·수 강의는 물론 맞춤형 진학 상담, 면접 등 수험생의 눈높이에 맞는 수시전형 대비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한다.
또한 고교학점제 강사 파견, 컨설팅, 구술면접수업, 설명회 지원 등 관내 고등학교 지원사업과 관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인터넷 동영상 강의 무료 제공 및 입시설명회를 개최해 지역 우수 인재 양성에 앞장선다.
특히 올해는 1대 1 맞춤형 컨설팅 지원사업을 신설해 퇴계학당생 뿐만 아니라 관내 고등학생 중 희망하는 학생이면 누구나 컨설팅 신청이 가능하며, 입시 전문 컨설턴트를 통한 진로진학 컨설팅과 및 대입 면접 컨설팅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국가와 지역발전을 이끌어 갈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이 명품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시책을 발굴 추진하겠다”고 전했다.